티스토리 뷰

통풍 때문에 삶의 질이 떨어지신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갑작스럽게 시작된 통증으로 제대로 일상생활을 하는 것도 힘드실 텐데요. 그래서 대구통풍치료의원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다면 이제 함께 하셔서 검사 및 치료 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통풍은 관절과 조직의 요산이 침착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질환군을 말하는데요. 앓게 되면 통증이 무척 심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질병의 왕이라고도 불릴 정도랍니다. 평상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고 운동량이 부족하여 비만이 된 왕들에게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왕의 질병이라고도 한답니다. 또 이러한 통풍의 유병률은 1% 내외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성보다 남성에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나이가 많을수록, 혈액 내에 요산이 높을수록,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그리고 통풍이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혈액 내에서 요산의 농도가 높은 고요산혈증으로 인해서입니다. 요산은 퓨린의 마지막 대사산물인데 음식을 통해 섭취됩니다. 그리고 생산된 요산염의 2/3가 신장을 통해 배설되는데요. 그런 만큼 신장 기능이 떨어지게 될 경우 요산을 배설하는 것 역시 떨어지게 되면서 통풍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통풍은 무증상 고요산혈증과 급성 통풍성 관절염, 간헐기 통풍, 만성 결절성 통풍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무증상 고요산혈증은 혈청 요산이 증가되었으나 관절염 증상이 없는 상태로, 건강검진이나 혈액 검사에서 요산의 수치가 증가되어 있다고 해도 관절염 증상이 없다면 약물 복용을 필요로 하지 않는답니다.
급성 통풍성 관절염은 주로 발가락 관절에 관절을 포함한 하지 관절에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갑작스럽게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몇 시간 이내에 관절이 뜨거워지고 부어오르며 붉게 변하게 된답니다. 대부분 증상이 발생한 날 밤에는 수면을 취하기 힘든 만큼 매우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또 약물 치료를 받고 나서도 보통 하루나 이틀 정도 지속되는데요. 심한 경우에는 몇 주간 지속됩니다.
그리고 간헐기 통풍은 통풍 발작 사이에 증상이 없는 기간을 말합니다. 보통 처음 발작으로부터 두 번째 발작까지 걸리는 기간이 6개월에서 2년 사이인데요.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발색이 더 자주 더 심하게 더 많은 관절에 오래 지속된답니다. 또 만성 결절성 통풍은 간헐기를 지나 여러 관절에 통풍 결절이 생기는 단계랍니다. 첫 발작 이후 10년이 지나 생기게 되는데요. 심한 경우에는 피부 궤양과 감염이 동반됩니다.

이렇게 통풍을 앓게 된 경우, 또 통풍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진단을 받을 때 일반 병원보다 대구통풍치료의원을 찾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일반 병원으로 내원할 경우 관절액을 검사하는 것이 힘들어서 임상적으로 통풍을 진단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입니다.
물론 혈액 검사를 진행하긴 하지만 여기서 요산이 높게 나왔다고 해도 통풍이 반드시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또 혈액 검사에서 정상 소견을 보였던 환자에게 통풍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진단을 받고자 한다면 대구통풍치료의원을 찾도록 해야 하는데요.

이는 대구통풍치료의원이 편광 현미경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픈 관절 내에 있는 관절액을 뽑아서 요산 결정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특히 통풍은 평생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기 때문에 대구통풍치료의원에서 제대로 진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그런 만큼 통풍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계신다면 삶의 질이 많이 떨어졌다면 이제 대구통풍치료의원으로 내원하셔서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라는데요. 또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못지 않게 평상 시 관리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증상이 나타날 때만 치료를 받을 경우 결국 만성 결절성 통풍으로 발전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구통풍치료의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을 보면 소홀한 관리로 인해 통풍이 심해져 내원해주신 경우도 적지 않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