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류마티스잘보는곳 아프고 부을 때

류마티스 관절염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구류마티스잘보는곳을 찾으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그런 만큼 오늘은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류마티스란 교원병, 결합조직질환, 자가면역질환이라고 불리는데요. 이러한 류마티스는 그 종류가 무척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류마티스 관절염입니다. 이는 류마티스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대부분 관절염을 동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류마티스 관절염은 다발성 관절염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활막에 염증성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우리 몸에서 면역을 담당하고 있는 세포가 활막을 공격하기 때문이랍니다.
유병률은 보통 1% 내외로 보고되고 있고, 남성보다 여성에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30대에서 50대의 중년에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년 여성인데 관절에서 통증이 나타나고 있다면 대구류마티스잘보는곳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러니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대구류마티스잘보는곳을 찾 찾아 내원해 주시 곳에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ㅁ 손, 발 등의 작은 관절과 팔목, 팔꿈치, 발목, 무릎 등의 관절이 아프고 붓습니다.
ㅁ 어느 관절에나 올 수 있고 좌우 대칭인 경우가 많습니다.
ㅁ 몸이 무겁고 무력감을 느낍니다.
ㅁ 손과 발이 자주 붓습니다.
ㅁ 통증 부위에 붓기와 열감이 함께 느껴집니다.
ㅁ 주로 저녁보다 아침에 자고 일어난 다음 뻣뻣함이 오는 조조강직이 올 수 있습니다.
덧붙여 조조강직이란 1시간 이상 통증이 지속된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수록 오래 지속되는데요. 이 외에도 근육통이나 발열 등의 전신 증상이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대구류마티스잘보는곳에서는 진단을 하게 될 때 임상 증상과 방사선 사진, 혈액 검사 등을 종합적으로 진행하게 되는데요. 손과 손목, 발가락 등 모든 관절에서 통증과 종창을 보일 수 있고, 6주 이상 지속되며 좌우대칭으로 나타난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 방사선 사진에서 초기에는 정상 소견을 보이나 갈수록 관절 간격 소실이나 미란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혈액 검사에서 류마티스 인자나 항CCP 항체 검사가 도움이 되는데요. 여기서 류마티스 인자가 양성으로 나오는 경우 류마티스 관절염이라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정상인에게도 5% 미만에서 양성을 보일 수 있는 만큼 증상이 동반될 때만 의미가 있다고 보시는 게 좋답니다.

그리고 대구류마티스잘보는곳에서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드리게 될 때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와 스테로이드, 항류마티스제, 생물학적 재제를 통해 도움을 드리게 된답니다.
여기서 항류마티스제는 관절이 파괴되는 것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치료 초기부터 꾸준히 사용해야 하며 장기간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치료 효과가 나타나는데 1개월에서 6개월 정도가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초기에는 진통 소염제나 스테로이드를 병용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생물학적 재제는 항류마티스제를 사용해도 관절염이 호전되지 않을 때 사용하게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건 종양괴사인자억제제인데요. 이러한 종양괴사인자 억제제에는 이타너셉과 아달리무맵, 인플리지 맵이 있습니다. 관절이 파괴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우수하게 도움을 준답니다. 그러나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대구류마티스잘보는곳에서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때 진통 소염제를 치료제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로 진통 소염제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치료제랍니다.
이는 진통 소염제가 진통만 감소시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관절염의 염증을 줄이는데도 도움을 준답니다. 또 항류마티스제와 다르게 초기부터 효과가 나타나는 만큼 복용하시는 것이 오히려 치료 기간을 줄이면서 합병증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