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풍이 발생했을 때만 대구통풍치료의원에서 치료를 받고 통증이 사라졌을 때에 다시 치료 및 관리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제법 많습니다. 이런 경우 갈수록 상태가 악화되면서 나중에는 만성 결절성 통풍으로 발전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되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통풍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얘기해 보자면 관절과 조직의 요산이 침착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질환이랍니다. 앓게 되면 통증이 무척 심해서 질병의 왕이라고까지 불리는데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고 운동량이 부족하여 비만이 된 왕들에게 생기는 경우가 많았던 만큼 왕의 질병이라고도 불린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발생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는 그만큼 식생활이 풍부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젊은 사람들 또한 통풍 같은 질환들을 앓게 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통풍이 나타나게 되는 이유는 혈액 내 요산의 농도가 높은 고요산혈증으로 인해서입니다. 요산은 퓨린의 마지막 대사산물을 말하는데요. 음식을 통해 섭취되고 생산된 요산염의 2/3가 신장을 통해 배설된답니다. 그래서 신장 기능이 떨어지게 될 경우 요산을 배설하는 것 또한 저하되면서 통풍이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통풍의 종류는 무증상 고요산혈증과 급성 통풍성 관절염, 간헐기 통풍, 만성 결절성 통풍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급성 통풍성 관절염을 지나 간헐기 통풍 때 제대로 대구통풍치료의원에서 치료 및 관리를 진행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간헐기 통풍에 대해 설명해 보자면 통풍 발작 사이에 증상이 없는 기간을 말하는데요. 대부분 첫 발작으로부터 두 번째 발작이 나타나는 데 걸리는 기간이 6개월에서 2년 사이입니다. 이때 치료 및 관리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발작이 더 자주, 더 심하게, 더 많은 관절에 오래 지속되게 됩니다.
그리고 간헐기를 지나 결국 만성 결절성 통풍으로 발전했다면 여러 관절에 통풍 결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첫 발작 이후 10년이 지나 생기게 되는데 심하면 피부 궤양과 감염이 동반된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통풍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아직 진단을 받지 않으셨다면 일반 병원보다 대구통풍치료의원을 찾아주시는 게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 병원을 찾게 될 경우 관절액을 검사하는 것이 힘들다 보니 임상적으로 진단을 하게 되어서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증상을 통해 진단을 하게 되면 오진의 가능성이 있는데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확진을 통해 진단을 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대구통풍치료의원에서는 편광 현미경으로 검사를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편광 현미경을 사용하게 되면 아픈 관절 내에 있는 관절액을 뽑아서 요산 결정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특히 통풍은 평생 치료가 필요한 질환인데요. 그래서 정확하게 진단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또 통풍은 다른 관절염과 비교했을 때 예후가 양호한 편인데요. 그러나 발작이 있을 때만 일시적으로 대구통풍치료의원에서 치료를 받고 평소에는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결국 만성 결절성 통풍으로 발전하게 되고 이로 인해 여러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반면 평소에도 대구통풍치료의원에서 적절하게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경우 통풍 발작이 다시 나타나게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심각한 합병증 또한 예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통풍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안정을 취하면서 증상이 있는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과거에는 퓨린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섭취를 피하는 것을 권해드렸는데요. 그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점으로 인해, 그리고 항고요산혈증 약제의 효과가 무척 좋은 편인 만큼 이러한 식이요법은 거의 권하지 않는답니다. 그러나 퓨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과 술을 같이 섭취하는 것은 피하도록 해야 합니다.

